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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료의 효능 알고먹기

치커리 효능

by 열정부자 2021. 4.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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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커리 효능

샐러드 혹은 쌈채소로 즐기는 치커리

특유의 싸사름한 맛으로 여름철 지친 입맛을 돋워주기도 하는데요. 원래 입에 쓴 게 몸에는 좋으니 치커리에도 분명 몸에 좋은 성분이 아주 많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오늘은 치커리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치커리 효능

치커리는 식이섬유가 풍성한 알카리 식품입니다. 열량이 아주 낮아서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이 부담 없이 즐기기 좋은 채소입니다. 보통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 식단 조절로 인한 변비가 생기기도 하는데요. 치커리는 변비 예방에도 아주 효과가 좋습니다. 치커리에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 이눌린 이라는 성분은 혈관 내 유해 콜레스테롤을 체외로 배출시켜주는 작용을 해주어 혈관질환을 예방해주며 이눌린 성분이 혈당을 조절하는 것에 뛰어난 효능이 있어 당뇨를 개선해주는데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치커리의 카로틴이라는 성분은 눈의 피로를 해소시켜주고 시력향상을 돕습니다. 치커리 특유의 쌉사름한 맛의 원인은 인티빈 이라는 성분인데요. 소화를 촉진시켜주며 위의 점막을 보호해주어 위 건강을 지키는데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치커리를 즐기는 방법

차로 즐겨보세요

물과 치커리5g만 있으면 됩니다! 

1. 치커리를 물에 씻어서 말린 다음 냄비에 넣고 물을 붓고 끓여줍니다.

2. 물이 끓기 시작하면 약불로 줄여 천천히 달인다는 느낌으로 끓여주세요.

3. 달인 치커리를 건져내고 잔에 부어 마시면 치커리 차 완성!


참나물과 함께 샐러드로 즐겨보세요

재료 준비 : 참나물 1단, 치커리 한 줌, 고춧가루 반 스푼, 고추장&참기름 각 한 스푼, 식초

1. 다듬은 참나물과 치커리를 물에 깨끗이 씻고 먹기좋게 잘라줍니다(4~5cm 정도 길이)

2. 버무릴 용기에 넣고 양념재료를 다 넣어줍니다.

3. 재료가 잘 섞이도록 살살 뒤적거려주면 완성!

(기호에 따라 여러가지 재료를 넣으셔도 ok)

 

치커리 고르는 방법

치커리는 쉽게 무르기 쉬운 채소로 신선한 상품을 구매하여 빠르게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고르실 때는 잎이 넓적하고 시들시들하지 않은 것으로 고르고 줄기가 길고 연한 녹색을 띠는 것을 골라주세요. 살펴보았을 때 상처나 흠이 있다면 좋은 상품이 아니니 구매를 피해 주시고 만약에 세척이 되어 나온 치커리를 구매 시에는 냉장 보관이 되어있는 상품으로 구매를 하시면 됩니다. 무엇보다 상하기 쉬워 오래 보관하기 까다로운 채소이니 먹을 만큼만 구매하여 당일 소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입맛 없을 때, 이런저런 요리도 귀찮다는 생각이 들 때 그냥 상추에 치커리를 곁들여 쌈을 싸 먹는 것만으로도 입맛이 돌고 간편하니 좋더라고요. 특유의 쌉싸름한 맛이 치커리의 매력인 것 같습니다. 의외로 어디에나 곁들여 먹어도 잘 어울리는 것 같기도 하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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