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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료의 효능 알고먹기

팽이버섯 효능

by 열정부자 2021. 4.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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팽이버섯 효능

된장찌개나 전골류의 요리에 감초 역할을 하는 팽이버섯.

작은 버섯이지만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고 해요. 이름도 귀엽고 꼬들꼬들한 식감마저 귀여운 팽이버섯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팽이버섯 효능

팽이버섯은 수분함량이 높고 칼로리가 적은 저열량 식품으로 다이어트에 활용시 효과가 좋습니다. 부피 대비 칼로리 자체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포만감을 오랫동안 느낄 수 있으며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해주어 변비 개선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팽이버섯은 인체의 스트레스를 감소시키는데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스트레스를 억제하는 부신피질 호르몬 분비를 촉진시켜 스트레스를 완화하며 피로감을 해소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팽이버섯은 흔히 게와 같은 갑각류에 다량 함유되어 있다는 키토산 성분을 버섯중에서 가장 많이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 키토산 성분은 인체의 면역력을 길러주고 체내의 지방 배출 및 독소 배출에 효과가 있습니다.

 

팽이버섯 섭취시 주의사항

여느 버섯과 마찬가지로 팽이버섯도 식용버섯이지만 익혀서 먹는 것을 전제로 재배되고 있습니다. 조리되지 않은 상태의 팽이버섯에는 플라뮤톡신이라는 독소가 들어있어 우리 몸에 필요한 적혈구를 파괴시키는 부작용이 있으니 절대 생으로 먹어서는 안됩니다. 다만 조리 시에 열을 가하면 파괴되는 성분이므로 익혀서 먹는다면 아무 문제가 없으니 너무 걱정하시지 않아도 된답니다^^

 

팽이버섯 맛있게 즐기는 요리법

팽이버섯을 쉽고 간단하게 즐기는 방법입니다 : ) 흔히 찌개에 넣어먹거나 전으로 부쳐먹기도 하는데 영상과 같은 색다른 조리법으로 요리해 먹어도 굿~이니 따라 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출처 : 유튜브 브라더쿡 BrotherCook


 

그저 작고 귀여운 버섯인줄로만 알았는데 작은 몸집 안에 풍부한 영양소를 담고 있었네요. 요리의 주재료로도 손색없고 부재료로도 어느 요리에나 잘 어울리는 팽이버섯. 구하기 쉽고 가격도 저렴하니 많이 쟁여다가 다양한 요리에 활용해봐야겠습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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